회사 연혁

  • Uponor history pipes

목공 작업장에서 글로벌 배관 및 난방 전문기업으로

Uponor의 역사는 1918년 8월 13일에 시작되었으며, 이 때 Aukusti Asko-Avonius가 핀란드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100km 떨어진 Lahti라는 곳에 목공 작업장을 설립했습니다. Aukusti는 가난한 집안 출신이었지만 평범한 목공 작업장을 곧 북유럽 국가 최대의 가구 공급업체이면서 핀란드 최대의 가구 소매망으로 발전시킨 비전을 가진 혁신적인 기업가였습니다. 그의 회사인 Asko는 1930년대 이후로는 가장 잘 알려진 핀란드 상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38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무렵 회사는 규모를 확장해 공장의 창고에서 금속 스프링 침대를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금속 스프링 침대는 큰 인기를 끌었으며, Asko-Avonius는 절호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시작은 이와 같이 초라했지만 Asko의 자매회사인 Upo Oy가 탄생하면서 제품을 다양화한 금속 산업 공급업체로 성장했으며 빠르게 핀란드 최대의 가전제품 및 금속 배관 생산자로 발전했습니다.

Asko는 1950년대에 특히 서독 시장 같은 해외로 눈을 돌렸으며, 독일에서는 가구를 포함한 핀란드의 디자인이 긍정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핀란드의 디자인은 1950년대 내내 찬사를 받았으며, 4년마다 열리는 Milan Design Fair에서는 핀란드가 Asko 가구로 대상을 받았습니다. 자연스럽게 Asko는 예를 들어 Tapio Wirkkala와 Eero Aarnio가 디자인한 가구를 수출하여 최대한 핀란드 디자인에 대한 유럽인의 관심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Upo는 1965년에 Lahti와 가까운 Nastola에 플라스틱 공장을 세우고 첫 번째 플라스틱 배관을 출시했습니다. 그 후로 Upo는 플라스틱 배관이 회사의 매출액에서 점차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점차 플라스틱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Asko는 1982년에는 플라스틱 배관 생산에 주력할 합작 투자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름이 Oy Uponor Ab인 이 회사는 1990년까지 북유럽 국가에서 선도적인 배관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했으며 유럽 진출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그 이후 20년 동안 회사는 플라스틱 배관 분야에서 선도적인 국제적인 공급업체로 성장했으며 21세기가 시작될 무렵에는 세계 최대의 플라스틱 배관 제조자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회사의 주요 제품에 인프라 분야가 포함되었지만 Wirsbo, Hewing 및 Unicor를 인수하면서 주력 분야가 가구 솔루션으로 바뀌었습니다.

Asko는 1990년대 다양한 사업 분야 중 몇 가지 분야를 처분하기로 했으며, 1999년까지는 물론 Uponor 외에 부동산의 넓은 건물과 함께 바닥 및 가전제품 부문만 남았습니다. 최종 결정에 따라 Uponor 사업의 발전에 주력하면서 다른 모든 사업을 처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Asko는 1999년 12월 31일에 Uponor에 합병되어 Uponor Corporation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2000년대에는 분산된 그룹을 통합 공정과 통합된 공급망 갖춘 하나의 회사로 바꾸는 데 집중했습니다. 2006년에는 전 세계에 있는 회사의 모든 사업 부문에서 Uponor 브랜드를 채택했습니다.

Uponor는 2013년에 주요 전략적 거래를 수행해 인프라 솔루션 사업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강화는 관련 분야에서 60년 이상의 전문 기술을 보유한 다른 핀란드 회사인 KWH Pipe Ltd와 수행한 인프라 솔루션 사업의 합병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새로 합작 투자 회사인 Uponor Infra는 북유럽 시장에서 선두업체가 되었으며 북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도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닫기